대출상품 안내
대출 종류 온라인연계대출 주택담보대출(아파트)
대출 고객 부동산을 소유한 20세 이상, NICE 신용점수 450점 이상
대출 금리 최저 7.5% ~ 최고 13% 고정금리
대출 한도 아파트 담보시세 대비(LTV) 최대 85% (최소 2천만원~10억원)
대출 기간 12개월
만기 연장 가능(단, 연장 시점의 담보가격, 연체, 신용등급 등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며, 플랫폼 수수료가 변경될 수 있음)
상환 방법 만기일시상환
이자 부과 시점 대출실행일 1개월 이후부터 매월 약정일
중도 상환 수수료 1% 이내(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
연체 금리 대출약정금리+가산이자 연 3%(단, 법정 최고금리 이내로 제한)
수수료 및 부대 비용 플랫폼 수수료 최저 1.8% 부터, 담보권 설정 제반 비용
대출금리는 담보인정비율, 투자자 수익률 및 거래실적 등에 따른 우대금리, 신용원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산출됩니다.
투자금 모집이 완료되어야 대출이 실행되며, 이에 따른 대출실행 예상일정은 투자금 모집 시작일로부터 15일 이내입니다. 해당 기간에 투자금이 모집되지 않고, 회사와 차입자가 별도의 약정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계약은 해제됩니다.
대출 원리금의 상환이 연체될 경우 만기 이전에도 잔여 원리금 전액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고, 신용정보 관리 대상자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투자자로부터 대출금이 모집되는 동안 담보나 신용정보 등 변동이 있을 경우 대출 진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및 파산 등 신용 수준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는 매월 약정한 날(휴일 및 공휴일의 경우 다음 영업일)에 부과됩니다.
과도한 대출은 신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개인 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금융거래가 제약될 수 있습니다.
본 대출은 주택에 대한 근저당권을 담보로 실행되며 장기 연체 시 주택에 대한 소유권을 상실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당사는 연계대출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차입자는 대출 이전에 에프엠펀딩 공시정보를 충분히 숙지한 후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본 대출 조건은 2022년 06월 23일 기준이며,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심의필 제 2022-C-021(22.06.23)